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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6일(일)
주간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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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2025. 11. 14
"야놀자 3분기 매출 12.8%↑…미래 투자로 영업이익은 '주춤'"
야놀자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98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통합거래액(TTV) 역시 11조 9,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7%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했습니다. 이는 컨슈머플랫폼 부문의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투자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NOL 유니버스' 플랫폼 통합을 위한 IT 인프라 구축 비용이 반영된 것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야놀자는 AI와 데이터 중심의 글로벌 트래블 테크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야놀자 3분기 매출 12.8%↑…미래 투자로 영업이익은 '주춤'"
야놀자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98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통합거래액(TTV) 역시 11조 9,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7%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했습니다. 이는 컨슈머플랫폼 부문의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투자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NOL 유니버스' 플랫폼 통합을 위한 IT 인프라 구축 비용이 반영된 것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야놀자는 AI와 데이터 중심의 글로벌 트래블 테크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오아시스
2025. 11. 13
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익 47% 감소…"무인매장 등 투자 영향"
오아시스마켓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3분기 매출은 1,4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반면, 3분기 영업이익은 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수익성 하락은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또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비용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것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아시스 측은 앞으로도 새벽배송 경쟁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오아시스마켓, 3분기 영업익 47% 감소…"무인매장 등 투자 영향"
오아시스마켓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3분기 매출은 1,4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반면, 3분기 영업이익은 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수익성 하락은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또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비용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것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아시스 측은 앞으로도 새벽배송 경쟁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케이뱅크
2025. 11. 13
"케이뱅크, 3분기 순익 192억 원…마케팅 비용 증가로 48% 감소"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3분기 순이익이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케이뱅크는 3분기 192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8.1% 줄어든 수치입니다.
순이익 감소는 IT 투자 확대와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일반관리비가 180억 원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반면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은 모두 성장했는데, 특히 비이자이익은 업비트 제휴 수수료 증가 등에 힘입어 90.8% 늘었습니다.
케이뱅크는 3분기 말 기준 고객 수 1500만 명을 확보했으며 기업 대출 잔액도 84% 이상 늘리는 등 외형 성장을 이뤘습니다. 연체율은 소폭 개선됐으나 고정이하여신비율은 상승하는 등 건전성 지표는 엇갈린 모습을 보였습니다."케이뱅크, 3분기 순익 192억 원…마케팅 비용 증가로 48% 감소"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3분기 순이익이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케이뱅크는 3분기 192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48.1% 줄어든 수치입니다.
순이익 감소는 IT 투자 확대와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일반관리비가 180억 원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반면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은 모두 성장했는데, 특히 비이자이익은 업비트 제휴 수수료 증가 등에 힘입어 90.8% 늘었습니다.
케이뱅크는 3분기 말 기준 고객 수 1500만 명을 확보했으며 기업 대출 잔액도 84% 이상 늘리는 등 외형 성장을 이뤘습니다. 연체율은 소폭 개선됐으나 고정이하여신비율은 상승하는 등 건전성 지표는 엇갈린 모습을 보였습니다. -
케이뱅크
2025. 11. 6
'IPO 3수' 케이뱅크, 10일 상장 예비심사 청구
케이뱅크가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며 세 번째 기업공개(IPO) 도전에 나섭니다. 2022년 첫 시도 이후 상장이 지연된 가운데, 이번 예심 청구는 내년 7월까지 상장을 마쳐야 하는 주주간 계약 이행을 위한 사실상의 마지막 시도입니다.
이번 IPO의 최대 변수는 4조 원 이상을 희망하는 기업가치지만, 글로벌 핀테크 투자 심리 위축은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에도 수요예측 부진으로 상장을 철회한 바 있어, 높은 몸값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남아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케이뱅크가 공모 규모를 줄여 전체 기업가치를 낮추더라도, 재무적투자자(FI)의 적격IPO 요건을 맞추는 방식으로 상장 구조를 짤 것으로 전망합니다. 재무적투자자들은 이번 상장이 최소 연 8% 이상의 내부수익률(IRR)을 달성하는 적격IPO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상황입니다.'IPO 3수' 케이뱅크, 10일 상장 예비심사 청구
케이뱅크가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며 세 번째 기업공개(IPO) 도전에 나섭니다. 2022년 첫 시도 이후 상장이 지연된 가운데, 이번 예심 청구는 내년 7월까지 상장을 마쳐야 하는 주주간 계약 이행을 위한 사실상의 마지막 시도입니다.
이번 IPO의 최대 변수는 4조 원 이상을 희망하는 기업가치지만, 글로벌 핀테크 투자 심리 위축은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에도 수요예측 부진으로 상장을 철회한 바 있어, 높은 몸값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남아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케이뱅크가 공모 규모를 줄여 전체 기업가치를 낮추더라도, 재무적투자자(FI)의 적격IPO 요건을 맞추는 방식으로 상장 구조를 짤 것으로 전망합니다. 재무적투자자들은 이번 상장이 최소 연 8% 이상의 내부수익률(IRR)을 달성하는 적격IPO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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