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다운로드 받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미지 애플 앱스토어 이미지

구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울거래 비상장을 검색해 주세요.

공지사항

[공지] 서울거래 비상장 피싱 사이트 주의 안내

2024.03.04

안녕하세요, 서울거래 비상장입니다.
최근 서울거래 비상장 사이트를 사칭하여 주식 추천 및 공모주 사전 청약 권유를 통한 피싱 사이트 가입을 유도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싱이란?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로써 유명회사를 사칭하는 메일을 발송하거나 인터넷광고, 대출정보 게시 등을 통하여 위장된 사이트로 접속되게 한 후 금융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하는 신종 사기 수법입니다.

대표적인 피싱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울거래 비상장 카카오톡 사칭 계정 등으로 투자 상담을 진행하고 연계 사이트(서울거래 비상장 피싱 사이트) 링크를 통해 가입을 유도하는 경우
2) 서울거래 비상장 사칭 계정 등으로 사전 청약 공모 상담을 진행하고 연계 사이트(서울거래 비상장 피싱 사이트) 링크를 통해 가입을 유도하는 경우

※ 서울거래 비상장은 정식 사이트 외 별도의 연계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서울거래 비상장은 직원이 고객에게 연락을 하여 어떠한 투자권유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공모주의 경우, 사전 청약 공모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전 청약 공모 관련 안내를 받으셨다면 사기이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피해에 주의 부탁드리며, 위와 같은 연락을 받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발견 시 관련기관에 즉시 신고 부탁드립니다.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 (☎1332, www.fcsc.kr)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 (☎ 118, www.krcert.or.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02-3939-11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피싱 예방 프로그램[출처: 경찰청]을 안내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사이버캅(모바일): 전화나 문자가 오면 범죄에 이용된 번호인지 표시해주고 인터넷으로 물품거래 시 판매자의 계좌번호나 전화번호가 범죄에 이용된 번호인지 검색 가능합니다.

- 시티즌코난(모바일): 악성앱 탐지 및 보이스피싱 예방 앱입니다.
※ 기존 폴-안티스파이 앱 서비스 종료
[자세히 확인하기]

저희는 앞으로도 투자자분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