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일반 거래시 주의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2021. 09. 24

비상장 주식의 일반 거래의 경우 사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거래가 아닌, 일반거래일 경우 서울거래소와는 관계없는 쌍방의 계약으로, 피해가 발생하였더라도 저희가 개입할 수 없습니다. 이를 반드시 명심하여 주세요. 다음의 경우에는 되도록 거래를 중단하는 것을 권하여드립니다.

 

1. 개인연락처를 묻는 경우

서울 비상장 거래에서는 서로의 개인 연락처를 몰라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서로 연락을 할 때에도 안심번호인 050 번호가 제공됩니다. 되도록 대화는 기록에 남는 채팅을 통해주세요.

개인 연락처를 묻는 것이 불법은 아닙니다. 그러나 전화번호가 노출이 될 경우, 지속하여 주식과 관련한 스팸이 온다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를 집요하게 묻는 경우, 주저말고 거래를 중단해주세요.

 

2. 안전거래를 요구하였는데, 일반거래를 고집하는 경우

서울거래소 비상장에서는 마지막 계좌를 개설한지 20일이 지나기 전에도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이 불가능하다고 말하시는 분들은 금융사기이력등으로 계좌개설 자체가 안되시는 분일 확률이 높습니다.

 

3. 일반거래시, 선현금이체를 고집하는 경우

비통일 주권 거래의 경우, 주식미발행확인서로 매도자 신원을 반드시 확인하여야합니다. 실제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도 먼저 현금을 납입받는 것이 사기범들의 주된 수법입니다. 따라서, 되도록 주식을 먼저 입고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혹시 만약 불안하실 경우, 서울거래소 고객센터에 연락하여주세요.

 

* 안전거래는 평일 오전 9:00 ~ 16:00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일반거래를 안전거래로 진행 할 것을 요청 하는 경우, 상기 시간에 거래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비통일주권에 대해서는 일반거래만 가능하며 명의개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